복식에 나타난것을 알수 있다.
이집트인의 복식은 자연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극히 단순한 형에서 시작되었고 사회.경제적 여건이 향상되면서 형태가 다양해지고 장식,미화가 이루어지게 되었음을 알 수 있으며, 그들의 복식이 최초의 종합적인 문화의 성격을 갖추고 나타났다는 점에서 서양복식사
및 개념
타투는 피부나 피하조직에 상처를 내고 물감[色素]을 들여 글씨 ․그림 ․무늬 등을 새기는 일로 입묵(入墨) ․자문(刺文)이라고도 한다.
타투의 풍습은 이미 원시시대부터 있었는데, BC 2000년경의 이집트의 미라와 세티 1세(재위 BC 1317~BC 1301)의 무덤에서 나온 인형(人形)에 이것
미를 가지고 있으며 사회의 전 영역에 걸쳐 펴쳐 나간다. 1970년대와 1980년대에 들어와서는 예술분야 전반에 걸쳐 일고 있는 공통적인 변화의 조류를 형성하게 되는데 이러한 현상은 복식에서도 나타나게 되어 현대사회의 다양성과 위기의식 복잡한 상황들이 현대복식에 다양하게 표현되고 있으며 1980
복식의 주된 역할은 무엇보다도 장식으로서의 의미와 인간 개개인의 개성 표출 및 자기표현에 있다.
최근 복식의 이러한 자기표현으로서의 역할이 급격하게 증가한 것은 2차 세계 대전 이후 사회가 안정화되고 다양한 기술이 발달하기 시작할 무렵이었는데, 이는 사람들의 의식이 크게 변한 이유도 있
결과이다. 십자군 전쟁으로 인해 발생한 동서교류로 말미암아 당시 유럽사회에 일어난 여러 가지 사회 변혁을 1. 르네상스의 태동, 2. 의식주의 변화, 3. 봉건사회의 붕괴 세 부분으로 나누어 기술하고 그에 따른 정치, 경제적 변화와 예술과 사상, 과학의 변화 및 발전을 다룬 후 결론을 도출한다.